
(인천광역시교육청=김태헌 학생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0월 7일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 중 IBC 과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화와 세계화의 흐름에 부응하여 글로벌 인재 육성과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지역 고등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더 나아가 본인의 진로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경험을 쌓았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인천의 학생들에게 국내외의 유수한 대학들과 협력할 기회를 제공했다. 유타대, 조지메이슨대학 등과의 협력을 통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IGC 글로벌캠퍼스 내 다양한 대학들에 진학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며 앞으로의 발전을 도모했다.
특히 IGC 글로벌캠퍼스 내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들이 현재 국내 외에서 다양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점을 추가적으로 학생들이 알게되었다. 예시로 IGC 글로벌캠퍼스 내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의 졸업생 중 80% 이상이 미국의 KPMG 본사, EY한영, 우리은행, 쿠팡, 삼성바이오,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등 국제기구나 다국적 기업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더불어, 이 대학의 졸업생들은 서울대, 영국 런던 정경대학원, 프랑스 파리정치대학원, 존스 홉킨스 국제대학원 등 유명 대학원에서도 공부하고 있다. 특히 회계학 전공 학생들은 ‘메이슨 교육 철학’에 기반하여 학업과 성장을 지원받았고, 경력 개발 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과 한국에 있는 빅 4 회계법인(딜로이트, EY한영, KPMG, PwC)과 한국 도이체방크 등에 취업했다.
위와 같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지역 내 외국대학의 협력은 향후에도 더 많은 인천 지역 학생들의 IGC 글로벌캠퍼스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켜 진학, 진로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xogjs159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