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박은서학생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0월 27일부터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다섯시까지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제25회 인천과학대제전'과 '제9회 인천수학축전'을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인천과학대제전은 '과학을 읽고 인천을 걸으며 미래를 쓰자!'라는 행사 주제로 인천수학축전은 '모두 ON, 체험하며 즐기는 행복한 수학'라는 행사 주제로 열린다.
230여개의 초, 중, 고등학교 과학, 수학동아리가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체험부스 및 행사로 다양한 과학, 수학실험 및 체험활동을 서로 나누어 과학, 수학의 학문으로 소통하고, 서로서로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취지로 진행되어 과학과 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과학대제전에서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과학 공연, 과학작품 발표등의 이벤트가 예정돼 있고 인천수학축전에서는 플래시몹 댄스공연, 수학클리닉등의 특별한 이벤트들이 준비돼있어 그 열기가 더 뜨거울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스를 운영하는 과학, 수학동아리 참여자들이 아니더라도 축제를 즐기고 부스체험 확인 도장을 받고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과세특에 기록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이트(https://인천과학사랑.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unseo008989@gam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