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공연 시작 전 무대)
(인천광역시교육청=김건우 학생기자) 2023년 7월 19일 선인고등학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뮤지컬 형태로 방학식을 진행했다. 기존의 따분하고 시간만 끄는 방학식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학교가 내린 선택이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단체 관람한 뮤지컬은 'The 오디션'이다. 줄거리는 서주혁, 유가을, 최도치, 김미소가 아이돌 연습생으로써 겪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청년들의 꿈과 사랑, 열정뿐만 아니라 언제 데뷔할지 모르는 불안 등 그들의 고민도 있어서 그들의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음악은 ▶있잖아 ▶그대와 나 설레임 ▶잔소리 등의 유명곡뿐만 아니라 뮤지컬에서만 들을 수 있는 자작곡도 있어 구성이 풍성하다고 느꼈다.
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불량 학생을 연기한 배우가 돈을 수금하는 장면에서 관객석으로 진입했는데 5만원을 건내는 모습 등을 통해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후 교장선생님은 훈화말씀에서 "여러분, 8월달에 봅시다."라고 한마디만 하셨는데, 학생들의 반응은 "찢었다" 등 환호하는 분위기였다. 학생들이 이러한 방학식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 학교의 선택은 옳았다고 느낀다. 또한 체험학습을 통해 공연 예술 문화를 배울 수 있게 한 점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geonug17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