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 김예림학생기자) 7월 12일 인일여자고등학교에서 인일 교육 과정설명회가 열렸다. 이는 1~2학년 학생들의 수월한 선택과목 선정을 돕고자 하는 취지로 실시된 프로그램이다.

1~4교시에는 국어, 영어, 수학 등 담당 과목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5~6교시에는 직접 부스에 찾아가 3학년 선배와 공부법, 선택과목별 특징, 학교생활 등등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6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6개의 부스에서 프로그램을 참여하거나 과목별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도장판을 채우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동시에 운영되어 많은 학생에게 더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7월 12일부터 18일은 수업량 유연화 수업 기간으로 인일 교육 과정설명회, 꿈 끼 탐색 활동, 교과 융합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 선배와의 만남 등 다양한 진로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17일과 18일은 교과 융합 중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는 교과과목과 연계하여 자신의 관심 분야를 탐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16개의 강좌가 개설되었다. 마을 주민들과의 인터뷰를 담은 3분 다큐를 제작하고 지역개선방안을 제시해 보는 ‘공감과 참여의 마을 시민 프로젝트’, ‘해외시장 분석과 수출 상품 브로슈어 제작 프로그램’, ‘챗 GPT를 활용한 파이선 프로그램 만들기’, ‘미니 음악극(뮤지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6월 22일 가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학생들은 리로스쿨을 통해 1인 1과목을 선착순으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었다.
avneni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