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강범모 학생기자) 7월 5일에 학익고등학교에서 교육과정 박람회가 열렸다.
이는 시험기간 이후와 방학식 사이의 기간인 수업 유연화 주간동안에 실시한 프로그램이며, 위 사진은 강당에 학생들이 모여 수많은 부스를 체험하는 장면이다.
위 교육과정 박람회는 학생들의 이후 선택과목 선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였으며 1학년은 2학년의 선택과목, 2학년은 3학년의 선택과목에 대한 부스에서 각 선택과목에 대해 설명받는다.

각 부스마다 담당 과목 선생님이 계서 다음학년에 수강할 과목에 대해 설명하시는 장면이다.
학생들이 한자리에 함께 모여 선생님의 말씀에 귀기울이는 것이 인상적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부스 운영에 참여하여 자신의 후배들에게 한 학기동안 자신이 배운 과목에 대해 설명해주기도 하였다. 땀흘리며 후배들에게 설명해주는 선배님들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택과목에 대해 설명하는 부스뿐만 아니라 꿈두레, 교육과정 상담 등에 관한 부스또한 운영되었다.
수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택과목을 선정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모았다. 1학년 학생들은 과학탐구부문, 사회탐구부문 모두 선택의 제약이 없어져 고민하고 있던 시기에 이를 덜 수 있었다고 한다. 2학년 학생들은 이후 3학년에 실시할 각종 진로선택과목에 도움이 됐다고 했다.
gangbummo@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