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전은술 시민기자) 6월 10일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봉영)는 중3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 100여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졸업생 특강, 마이스터고 소개 및 입학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졸업생 특강에는 2기 졸업생 하나래(2014년 정보통신기기과 졸업) 양이 졸업 후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에 근무하면서 고졸 출신으로서의 장점과 단점, 기업에서의 대우, 엔지니어로서의 직무 수행 내용, 향후 꿈에 대한 내용으로 중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하나래 양은 “대학을 졸업했어도 기업에 입사를 하게 되면, 처음부터 배우는 것은 마찬가지”라고 하면서 “대졸자보다 먼저 사회 생활을 통한 경험이 젊은 나이에 또다른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다”라는 말과 함께 인천전자마이스터고를 졸업한 것이 인생에 있어 가장 잘 선택한 것이라고 하였다.

마이스터 부장교사인 송인금 교사는 “무조건적인 대학 진학보다는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살려 직업계고에 진학한 후 기술을 연마하여 일찌감치 기업에 취업하고 선취업후학습을 통해 자신의 학력과 커리어를 쌓는 게 중요하다”고 하면서 “우리나라의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는 시점에서 입직단계를 낮추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다”라고 하였다.

마이스터고 교장 김봉영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0년에 개교한 전자통신분야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매년 90% 이상의 취업률과 졸업 후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명문 직업계고등학교이다.
wjsdmstn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