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교육청=전은술 시민기자)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참된인성과 전문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인천금융고등학교(교장 김정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작품의 체험기회를 통하여 모두가 행복한 교육실현을 위해 5월15일(월)~5월26일04(금)까지 2주 동안 『박수근 3대 展 』 교내 목화 갤러리에 전시를 한다고 밝혔다.
교장 김정미는“국민화가 박수근 화백님과 박인숙,천은규 작가님가지 3대에 걸친 귀중한 작품들을 본교 학생들을위해 전시해 주어서 감사하다. 인성과 심미감을 갖춘 학생들로 잘 성장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인천금융고등학교는 반세기동안 시대의 흐름에 맞춘 도전을 지속하며 직업교육과 인성교육 문화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금융고는 1974년 ‘문성여자상업고등학교’로 시작해 2002년 정보기술(IT)기반 사회를 준비하기위해 문성정보미디어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콘텐츠 산업 성장에 대비해 인천 최초로 애니메이션과를 개설했다. 이후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문화콘텐츠 특성화고로 지정됐다.
2012년 콘텐츠교육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로 다시 한번 교명을 변경한 후 취업교육에 집중하며 2017년 현재의 인천금융고로 발돋움했다. 2018년에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으로 신축이전해 특성화고등학교로 제2의 도약을 이뤘다.
인천금융고는 현재 금융과, 사무행정과, 웹툰애니메이션과, 펫뷰틴케어과까지 총 4개학과로 구성됐다. 금융인, 사무행정인 양성은 물론이고 인천관내 유일한 웹툰애니메이션과는 만화기통부터 2D,3D 애니메이션에 걸친 탄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펫뷰티케어과는 펫관련 전문실습인실, 핸들러실, 수의보조실, 펫그루밍실등이 현대화 사업으로 완성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wjsdmstnf@naver.com